원주한울캠핑장 타프 설치된 캠핑장
제천캠핑장으로만 생각했는데 지역은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에 있는 원주 한울오토캠핑장 갔다왔습니다. 제천 지역에 캠핑장이 많이 있고 여러번 지나가기만 하다가 주말 전 날에 자리가 남아있어 예약해서 갔다왔네요. 캠핑을 좋아하지만 감성캠핑 보다는 장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기를 바라면서 타프가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으로 원주한울오토캠핑장 이용후기입니다.
사이트가 정리정돈되어 있으며 캠핑장 앞으로 도로가 있지만 개울가를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동차 지나가는 소음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자동차 지나가는 소리에 예민하실텐데 뒤에는 산, 앞으로는 시원한 계곡이 흐른 후 그 너머에 도로니까 괜찮아요.
제가 캠핑장 선택할 때 신경쓰는 부분이 화장실, 샤워장 부대시설과 함께 사이트 위로 타프가 설치되어 있으면 너무 편한데 원주한울캠핑장이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부근에 있는 캠핑장 대두분이 타프가 되어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다른 지역에서는 이렇게 타프 설치된 캠장은 별로 없거든요.
아침 저녁으로 떨어지는 기온때문인건지....캠퍼들에게는 이런 타프는 감성파괴라는 이유로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 처럼 텐트부터 타프 등 챙겨야 하는 짐이 부담스러울때는 타프 설치된 캠핑장은 예약 선호 0순위니까 100점 만점에 50점은 선점 받은 곳입니다.
타프가 설치되어 있는 사이트는 6만원, 일반 사이트는 5만원 이니까 참고하셔서 타프 설치가 감성캠핑을 방해한다면 일반 사이트 선택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캠핑장에 대한 호불호가 명확해지는 요즘 원주한울캠핑장 캠핑후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점 - 사이트 옆으로 사이드주차가 가능한 것을 보면 사이트 간격은 넓다는 생각이 듭니다.
2. 단점 - 소규모 캠핑장이 아닌 대형 캠핑장으로 봐야 하는데 부대시설이 중앙에 배치되어 있어서 모든 이용객이 몰리는 구조입니다. 그에 비해 공간이 작은 느낌이였습니다.
3. 장점 -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 매점의 편의시설, 캠핑장 앞으로 개울가 등 가족동반 캠퍼라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캠핑장입니다.
4. 장점 - 매너타임 오후 10시 30분 잘 지켜지는 곳이였는데 이건 때에따라 누구냐에 따라 변수가 많이 있으니까 그냥 장점 또는 단점이 되는 부분이니까 참고만 하세요. 그래도 캠장님께서는 <에티켓타임 못 지킬분은 예약하지 마세요.>라고 할 정도로 신경쓰는 부분이니까 잘 지켜지는 캠핑장으로 이해하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캠핑장 매점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가까운 거리에 하나로마트와 유명한 황둔쌀찐빵 가게 등 이용할 수 있으니까 편안한 마음으로 캠핑 갔다와도 괜찮은 캠핑장입니다. 치킨 배달까지 가능한 위치인 만큼 먹방캠핑은 제대로 할 수 있으실 거예요.
불멍, 물멍 등 낮보다는 저녁이 더 조용한 캠핑장인 한울오토캠핑장 여름에는 계곡과 함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도 운영하고 겨울에는 눈썰매 등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곳이라니까 아이 동반 가족캠핑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니까 원주 캠핑장 찾으신다면 여기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