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하늘뜨레서울캠핑장 4번째 방문기
제천하늘뜨레서울캠핑장. 2020년에는 코로나로 예약이 안 되다가 올해부터 캠핑장 예약이 가능해져서 서울캠핑장 예약 시작하자마자 힘들게 예약에 성공! 오랜만에 방문한 제천서울캠핑장인데 텐트도 바뀌고 텐트 위로 타프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우중캠핑이였지만 편하게 다녀왔네요.
#제천하늘뜨레서울캠핑장
기존에도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으로 타프와 전기장판, 바닥매트까지 대여가 가능해서 이불과 먹을거리만 챙겨가면 되어서 자가텐트가 없을때부터 이용하다보니 올해까지 벌써 4번째 이용하게 되었네요.
서울공공예약서비스로 매월마다 다음달 예약분을 받고 있어서 예약이 힘들었는데 이제는 서울시민 우선예약과 함께 5팀만 사용할 수 있는 서울캠핑장이라 더욱 이용이 어려울 거 같은 폐교활용 캠핑장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기장판과 타프 대여는 금지되었지만 새로운 텐트에서 타프까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처음 제천하늘뜨레캠핑장 이용할 때부터 관리하고 계시는 캠장님께서 워낙 깔끔하고 꼼꼼하셔서 샤워실, 화장실 엄청 깨끗합니다.
민간이 아닌 서울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캠핑장이라 부족한 부족도 있겠지만 코로나와 안전사고를 위한 캠핑장 관리인이 수시로 둘러보시는 것이니까 간섭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은데 노지 캠핑이나 너무 깔끔한(?) 캠핑장을 싫어하는 캠퍼분이라면 안 맞을 수 있는데 저희 가족은 예약만 가능하다면 매월 매주 이용하고 싶은 캠핑장입니다.
4번째 이용이다보니 제천하늘뜨레 서울캠핑장 부대시설 사진은 찍지 않았는데 코로나 이전에 방문했을때 후기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새롭게 바뀐 텐트와 타프 빼고는 그대로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월에만 제천쪽 캠핑장을 이용하다보니 이번에는 캠핑장 들어가기 전에 계곡에서 아이와 함께 천렵으로 버들치와 피래미를 잡아서 민물고기튀김 해먹고 송어회 사와서 맛있는 점심을 먹었네요. 계곡천렵 저에게는 어릴 적 추억이 많이 있지만 아내와 아이에게는 인생 첫 경험으로 족대로 물고기 잡아서 튀김 안 먹을 줄 알았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바다쪽 캠핑장 갈때는 수산시장에서 해산물을 꼭 구입해서 먹는데 제천이나 평창으로 내륙쪽 캠핑장 이용할 때는 송어회를 구입해서 먹는데 제천에서는 황둔송어횟집에서 송어회 포장해서 먹었는데 양 많고 괜찮더라구요. 3만원으로 야채와 함께 매운탕거리까지 푸짐한 점심 해결했네요.
원주 신림면 황둔리쪽으로 황둔찐빵마을 있으니까 제천하늘뜨레캠핑장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요. 전에는 제천중앙시장으로 주로 다녔는데 신림IC로 나와서 이동하니까 시골풍경과 함께 캠핑장 체크인 전에 주천강쪽 계곡에서 천렵이나 물놀이하고 들어가면 되니까 편리하더라구요. 캠핑도 여러코스로 다녀봐야 새로운 캠핑장도 알 수 있듯이 항상 시내쪽으로만 다니다 새로운 길로 다니니까 가는 길에 유명한 제천캠핑장 많이 있더라구요.
강원도힐링캠핑장, 감악산캠핑숲, 행복빌리지캠핑장, 아빠의캠핑장 등 지나는 길에 눈에 들어온 제천캠핑장들 언젠가는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천하늘뜨레캠핑장에서 제가 가지고 다니는 화로대보다 더 넓고 좋은거라 빌려서 사용했는데 캠핑 불멍타임 하늘 위로 북두칠성도 보고 조용한 캠핑장에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지방폐교활용 서울캠핑장, 민간으로 많이 전환되고 있지만 제천하늘뜨레캠핑장은 아직까지는 서울공공예약서비스로 서울시민 우선으로 예약가능하니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서울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