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쏘렌토 리콜소식은 들었는데

나의 애마가 리콜대상인지는 몰랐네요.

리콜통지문을 받은 후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조회 해 보았더니 리콜대상 자동차라고

소프트웨어 로직 오류로 나오네요.

 

 

리콜대상 차량으로는 차종이 쏘렌토(UM)

모델이 더뉴쏘렌토를 말하는 거였네요.

나만 몰랐나 봅니다.

 

 

더뉴쏘렌토 리콜 대상차량은 17년 7월부터 10월

제작된 차량인데 제가 9월에 인도받았으니

제작일이 리콜대상에 딱 걸렸네요.

 

더뉴쏘렌토 결함부위는 주간주행등 등화장치인데

전원분배 제어컴퓨터 소프트웨어 오류에 의해

공회전 제한 시스템(ISG) 4회 이상 작동할때

주간주행등이 소등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자동차리콜센터

 

더뉴쏘렌토 리콜 대상 차량은

2018년 2월 9일부터 2019년 8월 8일까지

기아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AUTO Q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아야하며

작업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이미 유상으로 수리했더라도 수리비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리콜 대상 차량은 더뉴쏘렌토 외에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도 리콜대상인데

뒷좌석 등받이의 열선 결함으로

온도제어가 불가능하게 되며, 이로 인한

열선 과열로 탑승자에게 화상을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된다고 합니다.

 

출처-자동차리콜센터

 

본인의 차량이 리콜 대상 차량인지 아닌지는

리콜 통지문을 확인하시거나

자동차 리콜센터(www.car.go.kr)를 통해

미리 확인해서 리콜조치를 받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