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선물로 받았는데 신세계상품권이나

백화점상품권은 사용해 보았지만

온누리상품권은 어디서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국의 전통시장이라고는 하지만

온누리상품권이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으로

나눠지는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전자상품권을

취급할 수 있는 단말기가 없으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할 수 없으므로

운누리 상품권 가맹점 스티커를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은 종류와

사용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전자상품권은 온라인쇼핑몰도

사용가능하니까 편하겠네요.



그리고 대부분의 상품권처럼

현금과는 교환되지 않지만

액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구매시에는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면서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고 사용하는지

궁금하신분은 전통시장 통통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는 전통시장이

없어서 온누리상품권을 받아도 

사용처가 많지 않아 걱정했는데

1월에 부여와 보령 여행계획이 있는데

그때 사용할려고 사용가능한 시장을

찾아보았습니다.



부여에는 부여 5일시장과

부여중앙시장이 있네요.

가맹 가입율이100%라고 하니

시장에서 구입하는건 모두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해야겠네요.



그리고 보령으로도 여행을 가는데

보령에는 동부시장, 보령중앙시장, 한내시장

웅천시장, 현대시장에서 사용 가능하네요.



보령중앙시장내에서도 가맹점 버튼을 클릭하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매장도

확인이 가능한데 보령에서는

온누리상품권으로 회 사 먹어야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직접 구입할 필요는 없지만

혹시라도 선물을 받으신다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전통시장에서 맛있는 거 많이 사 드세요.


저는 1월 여행길에 온누리상품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