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만들기로 좋아하지요.

어렸을때부터 손으로 하는 체험놀이를

많이하면 아이큐와 창의력도 높여주기때문에

클레이나 찰흙만들기 등 교육을 많이하는데

쿠키클레이라는 쿠키반죽을 클레이처럼

만들어서 오븐에 구우면 쿠키가 되는

제품이 있어서 아이들과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좋네요.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쿠키클레이는 재료는 우리나라 밀과 함께

플레인, 단호박, 코코아, 블루, 연잎, 백련초를 첨가해

여러가지 색상을 가진 천연재료를 넣은 반죽으로

클레이처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서

오븐에서 굽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만들기 좋아하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직접 만들어서 자신이 만든 쿠키를

먹을 수 있으니까 집중도 잘 하네요.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쿠키커터가 있으면 모양만 만들고

아이들이 꾸미기만 해도 예쁜 모양의

쿠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아이들이 알록달록 장식을 했는데

예쁘지요?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크리스마스가 가까워 오니까

눈사람 모양이 많네요.

아이들이 만들어서 친구들

나눠준다고 더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쿠키반죽보다

더 편리하고 색상도 6가지라서

아이들이 원하는 모양표현이 쉽네요.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140도~170도 오븐에서

15~20분정도 구우면

맛있는 쿠키가 완성됩니다.



오븐에서 구워진 쿠키가

노릇노릇하게 먹음직 스럽게 나왔네요.

우리밀과 천연재료이기때문에

많이 달지도 않습니다.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쿠키클레이 한 봉지로

쿠키 15개 정도 만든거 같은데

두 봉지로 아이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아이들 간신으로도 미리 만들어놓았습니다.


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우리밀세트 쿠키클레이 만들기


아이들이 밀가루 반죽 쿠키 만들기

좋아하는데 쿠키클레이는

정말 좋은 놀이도 되고 

직접 만든 쿠키도 먹을 수 있으니

좋은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