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티지 2006년식

10년간 무사고 차량인데

자동차종합검사를 받으러

안산자동차검사소에

다녀왔습니다.



20014년에도 자동차검사를

받았는데 2년마다 받네요.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접수할 필요도 없고

할인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산자동차검사소

오전에 방문했는데

한산하고 좋네요.



미리 예약한 접수증을

차창 앞쪽에 끼워 놓고

검사장 앞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됩니다.



검사장 오픈 시간 전에 갔는데

저보다 먼저 도착한

화물차가 있네요.

1등이 좋은데.



뉴스포티지 종합검사 비용

54,000원입니다.

소형차로 들어가나 보네요.




안산자동차검사소에서

미리 예약하시면

검사장으로 바로 들어가면 되는데

1진로는 휘발유, LPG 차량이고

2진료는 경유차입니다.

줄 잘못 섰다가

또 대기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차가 검사받는 동안에는

대기실에서 검사장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배출가스와 제동장치

동화장치, 계기계통 등

자동차의 안전과 환경에

관한 전반적인 검사가 진행됩니다.



자동차검사장에서는

배출가스 검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매연이 심하네요.

아이나 임산부는 검사장에

같이 안 가는게 좋겠어요.



자동차검사 소요시간은

대기시간 빼고 20~30분이면

끝나는데 다 끝나면

자동차 기능종합 진단서가

발행됩니다.


허걱~

뉴스포티지 10년이

넘다 보니 배출가스에

문제가 발생했네요.



그 밖에 차폭등에 LED등과

전구 나간 제동등까지

등은 교체하면 되는데

배출가스가 걱정이네요.



바로 자동차정비소가서

배출가스를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상담 받으러 갔습니다.

가장 쉽게는 엔진오일인데

또 부적합 받으면 배기 흡기를

손 봐야 하니까

엄청난 돈이 들겠네요.



아직 어떻게 해야할지

정하지는 못하고

정비소 몇 군데 둘러보고

예산 정해서

재검사 일정 전에

검사 받아야 겠습니다.


재검사 기간까지는

자동차검사수수료가 없다고 하니까

그전에 꼭 받고 이후가 되면

검사 수수료와 과태료가

징수된다고 하니

혹시 부적합 받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젤자동차 10년 이상

탈려면 돈이 많이 드네요.

ㅠ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