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 떠나는 가을여행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거리네요.

작년에도 10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내년 10월쯤 다시 오고 싶다!" 했는데

그게 실화가 되었네요.

 

역시 꿈은 이루어진다.

 

10월 개천절과 한글날 황금연휴 기간

여행 많이 다녀오실텐데 저는 제주로

여행 목적지를 일찍부터 정해서

여행 준비를 했습니다.

 

 

아직 떠나지 않은 제주여행

항공권, 숙소, 렌트카 예약을 하면서

하나 하나 준비하다 보니 이 또한 정보!

 

나도 제주여행 준비하면서 정리도 되고

혹시라도 가을에 제주여행 계획하신다면

참고하시라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제주여행에서 중요한 제주항공권

요즘은 티몬이나 위메프, 그 외에 제주여행사

등에서 할인항공권이 많이 나오지만 저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 6월에 예약했습니다.

 

그 결과 성인 2명, 아동 1명 포함된

4박 5일 제주항공권을 336,400원에 예약

저가항공사인 티웨이지만 황금연휴기간

이 가격에 예약하기 힘들지요.

 

 

 

항공권 다음으로 중요한 숙박

 

4박 5일 일정이라 여유로운 여행을 위해

하나의 숙소에서 5일을 머물기보다는

제주도를 반으로 나눠서 2박은 제주 서쪽

나머지 2박은 제주 동쪽인 서귀포 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제주 숙소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예약을 하려고 했는데 올 여름 제주에서

발생한 사건 사고들로 인해 가족모두 반대!

 

에어비앤비가 안전하지 않다는게 아니라

숙박업소가 아니다 보니 한적한 곳에서

우리 세식구만 있다는게 불안한가봐요.

그래서 후기 꼼꼼히 검토하고 예약!

4박 5일 숙박 371,090원

 

 

마지막으로 제주렌트카

경험상 제주렌터카는 일찍 예약할 필요는 없지만

10월의 황금연휴기간에는 내가 타고 싶은 차종이

예약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2주전에 예약 완료

 

현재 타고 다니는 차가 SUV라서 승용차는 불편

비용을 더 주고서라도 소형 SUV를 예약했는데

5일 일정이지만 완전자차 보험까지 했는데

할인까지 받아서 93,500원에 예약 완료

 

 

제주여행을 준비하면서 미리 예약할 건

항공권, 숙박 그리고 렌터카까지 준비끝

총 800,990원 들었네요.

 

제주여행 준비하면서 한동안 눈 아프게

인터넷 서핑하고 가격비교하고 후기보고

정말 정신없이 찾았는데 예약하고 나니

마음은 편안하네요.

 

 

이젠 제주도 가면 렌터카 끌고

제주도 구석구석 돌아다녀야 할텐데

아마도 4박 5일 일정 중 3일은 올레시장에서

회 떠 나와서 한라산 소주 마시면서 힐링하구

 

귤 한 박스 사다놓고 차 안에서

까먹으면서 비타민C 충전 만땅할거예요.

 

 

작년에 발견한 제주도 피쉬앤칩스 집에 들러

섭지코지 바다 바라보면서 시원한 생맥주에

피쉬앤칩스로 점심 먹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들뜨고 설레이네요.

 

 

 

 

물론 이번 가을 제주여행에서

빠트릴 수 없는 제주여행지들이 있는데

 

핑크뮬리보러 방주교회

코스모스 만발한 렛츠런팜

제주 프리마켓 세화 벨롱장 등

굳이 유료입장 하지 않아도 볼 것이 많은

제주도 여행 두근두근 기다려지내요.

 

 

10월 황금연휴 지나고 제주 다녀와서

제주여행 포스팅도 사진과 함께

올리도록 할테니 기대해 주세요.

 

작년에 다녀왔던 제주도 여행글도

있는데 참고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