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사용할때 냄새나지 않으세요?

말로 표현하기 힘든 눅눅하면서

곰팡이 냄새 같으면서도 싫은!

폭염과 장마로 인해 습도도 높아

악취와 같은 냄새제거를 하지 않으면

에어컨 냉방효과도 나빠지고

호흡기 건강에도 좋지 않기때문에

꼭 냄새제거 후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에어컨 내부에 일정 수준의

물방울이 생길 수 밖에 없으므로

냄새 발생 가능성을 완전히

없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용자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자동차, 벽걸이, 스탠드형 등의 모든 에어컨을 오랫 동안 냄새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후 건조가 중요합니다. 에어컨 내부에 생긴 습기를 없애주면 악취 및 고장원인을 상당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한 뒤 전원을 끄기 10분 전 송풍 기능을 활용하면 내부의 수분을 거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습기 제거 외에도 필터 청소는 에어컨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공기 청정 기능을 위한 필터를 비롯해 하나의 에어컨에 여러 종류의 필터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더 꼼꼼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물청소가 가능한 필터, 물 없이 부드러운 솔만 사용해야 되는 필터,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필터 등 여러 종류가 있으르므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의 필터 종류를 사전에 확인 후 이에 맞는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 청소를 해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형 필터의 경우 권장되는 교체 주기도 6개월, 1년 등 다양하므로 에어컨 설명서나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에어컨 별로 적합한 관리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창문을 열어 환기가 되는 상태에서 송풍운전을 2~3시간 이상 정도 해주면 제품 내부에 밴 냄새는 어느 정도 배출이 됩니다.

 

에어컨 필터 먼지에어컨 필터 먼지

 

 이밖에도 에어컨 실내기 팬이 돌면서 냄새를 빨아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배수 호스가 하수구에 바로 연결되어 있다면 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로 나가 있는 배수호스가 하수구 쪽이나 휴지통 주변, 걸레통 등 냄새가 나는 곳에 있을 경우, 냄새가 배수호스를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가동 중 냄새가 나는 행위를 피하는 것도 에어컨 냄새 예방책 중 하나입니다. 내부 습기는 에어컨을 가동하는 중 생기기 때문에 요리 등 냄새가 쉽게 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리 등을 할 때는 잠시 에어컨 가동을 멈추고 창문을 열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슷한 이유로 에어컨을 켠 상태에서 향이 나는 초를 피우는 행위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향이라도 수분이 달라붙어 다른 냄새와 섞이게 되면 불쾌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에어컨 관리 잘해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